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원희룡 "편가르기 조장·권력 탐하는 세력과 싸울 것"
상태바
원희룡 "편가르기 조장·권력 탐하는 세력과 싸울 것"
  •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 승인 2021.03.0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지사 페이스북 캡쳐
원희룡 제주지사 페이스북 캡쳐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1일 편가르기와 싸우겠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31정신, 대한민국의 단결과 혁신으로 계승하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려 "편가르기를 조장하며 권력을 탐하는 그 모든 삿된 세력과 단호히 싸우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지사는 "3.1 기미독립운동이 올해로 102주년이 됐다. 헌법 전문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대한국민은 3·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불의에 항거한 4·19민주이념을 계승'한다는 선언은 등불이 되어 우리를 이끌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급변하는 세계와 동북아의 격변은 구한말의 위기상황을 방불케 한다. 우리는 다시 독립운동가의 기개로 이 위기를 타개하고 우리 선혈들이 소망한 항구적 자존과 인류평화를 향해 가야 한다"며 "그 시작은 우리 국민의 단결이고 대한민국의 혁신일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또한 "청년과 함께 공정을 세우겠다. 청년들의 꿈을 앗아가는 그 모든 불공정을 결단코 용납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자폐적 민족주의를 넘어서야 한다며 "이제 민주화의 물결을 거스르고 국민을 분열시키는 반역사에 맞서 미래로 전진하는 것에 3.1정신을 계승하는 길이 있음을 준엄하게 확인한다. 80년대 민주화투쟁에 온 생을 던졌던 그 결단을 깊은 곳에서 비추어 마음에 새긴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waterwra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