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백신·봄바람에 거리두기 '느슨'
상태바
백신·봄바람에 거리두기 '느슨'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03.0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지·쇼핑몰 북적...경각심 실종
활동량 증가 코로나 재확산 우려
주요 관광지와 쇼핑몰에 연휴를 맞아 인파가 몰렸다. 사진은 한강공원 [이미지투데이 제공]
주요 관광지와 쇼핑몰에 연휴를 맞아 인파가 몰렸다. 사진은 한강공원 [이미지투데이 제공]

주요 관광지와 쇼핑몰에 연휴를 맞아 인파가 몰렸다.

이에 정부는 봄철 기온 상승과 백신 접종에 따른 긴장감 이완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평가하고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했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은 1일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사흘간의 연휴와 포근한 날씨 때문인지 전국 주요 관광지와 대형 쇼핑몰에 많은 사람이 몰렸다고 한다"며 "백신 접종에 더해 봄바람에 방역 경각심이 눈 녹듯 사라진 것은 아닌지 매우 우려된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국내 염병 위기 단계는 여전히 심각"이라며 "거리두기 단계 역시 이날부터 2주간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로 최근 1주간 국내 발생 신규 확진자 수는 일 평균 360여명에 이른다고" 강조했다.

이날 0시 기준 서울과 경기 지역에서 260명의 국내 발생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집단감염 확산세도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음식점과 어린이집, 제조업체, 요양병원 관련 신규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그는 "따뜻한 봄과 신학기 개학을 맞아 활동량이 증가하는 시점에 방역수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다면 코로나19가 재확산될 수 있다"며 "마스크 쓰기, 거리두기를 꼭 지켜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