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네이버 한성숙 대표 "중소상공인 물류솔루션 선보인다"
상태바
네이버 한성숙 대표 "중소상공인 물류솔루션 선보인다"
  • 이일영기자
  • 승인 2021.03.0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기자간담회…CJ대한통운 손잡고 당일·내일 배송 등 추진
동대문 패션 상품 일본 판매 지원 '빠른 배송' 박차
네이버 한성숙 대표 [네이버 제공]
네이버 한성숙 대표 [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자사 쇼핑몰에 입점한 중소상공인과 동네 시장, 동대문 패션 업체 등을 노린 물류 솔루션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한성숙 대표는 이날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중소상공인(SME)이 사업 특성에 맞춰 직접 설계할 수 있는 물류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며 "당장 쿠팡처럼 빠른 배송을 전면 도입하는 건 아니다. 42만 스마트스토어 사업자가 물류 걱정 없이 갈 수 있는 부분을 장기적으로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음식·생활필수품 판매자를 위해 '빠른 배송' 상품군을 확대하고 산지 직송 생산자들의 물류 품질 관리와 브랜딩까지 지원할 수 있는 대형 프레시센터(신선 물류)와의 협업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과 손잡고 당일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물건이 도착하는 배송 서비스를 올해 안에 도입할 계획이다. 생방송 쇼핑 등에서 당일 도착 배송도 시험하고 있다.

단, 경쟁자로 거론되는 쿠팡처럼 물류 인프라에 직접 대규모로 투자하기보다는 여러 물류 전문 업체와 협력해 다양한 배송 방식을 선보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 올해 동네 시장 160곳에 온라인으로 장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고 물류 스타트업 및 기업들과 함께 시장 내 물류 인프라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창업 후 6개월 동안 생존율을 높이는 '스타트 올인원 프로그램'과 전문 교육·상담을 제공하는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선보일 예정이다.

100억원 규모 현금을 출연해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 지원에 쓸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