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저소득층 교육급여·교육비 지원
상태바
경기교육청, 저소득층 교육급여·교육비 지원
  •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3.0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집중 신청 기간 운영
경기교육청이 교육급여와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교육청이 교육급여와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교육청이 오는 19일까지 저소득층 학생 교육 활동 지원을 위해 교육급여와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교육급여 대상은 가구 소득·재산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경우로 4인 가구 기준 월 소득 인정액 243만 원 이하 가정의 학생이다.

올해는 교육활동지원비 한 항목으로 지급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초등학생 28만 6000원 ▲중학생 37만 6000원 ▲고등학생 44만 8000원을 지원받는다. 지원금액은 지난해 대비 초 38.8%, 중 27.5%, 고 6.1% 상승했다.

교육비 대상은 가구 소득·재산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로 4인 가구 기준 월 소득 인정액 292만 원 이하 가정의 학생으로, 대상자로 선정되면 방과 후 자유수강권, 인터넷 통신비, PC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 복지로, 원클릭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교육급여는 신청 뒤 30일에서 60일 이내에, 교육비는 내달 말부터 5월 초 학부모에게 문자 메시지로 지원 여부를 안내할 예정이다.

김계남 도교육청 평생교육복지과장은 “교육비 지원이 필요한 가정의 학생들이 교육급여와 교육비를 지원받는데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