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군에 친환경 이동형 모듈러 설치된다
상태바
하동군에 친환경 이동형 모듈러 설치된다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1.03.0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썸레이·포스큐브와 친환경 백신 접종센터 설치 협약
세계 최초..."빠른 설치·재활용 장점" 올 하반기 설치
경남 하동군에 세계 최초로 친환경 백신 접종센터 이동형 모듈러가 설치된다.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에 세계 최초로 친환경 백신 접종센터 이동형 모듈러가 설치된다.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에 세계 최초로 친환경 백신 접종센터 이동형 모듈러가 설치된다.

군은 3일 윤상기 군수와 어썸레이 김세훈 대표, 포스큐브 조영화 대표가 이동형 모듈러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의 성공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내용에는 백신 접종센터 설치와 세계 최초 친환경 안전한 공기질 확보를 위한 시스템 확보, 접종센터 건물의 향후 재활용 방안 등이 담겼다.

포스큐브의 조영화 대표는 “이동형 모듈러 공법의 장점인 빠른 설치와 재활용성이 가장 맞아 떨어지는 케이스로 백신 접종센터로 사용한 후 내년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의료센터로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모두 잡을 수 있다”고 밝혔다.

어썸레이 김세훈 대표는 “하동군이 국내 최초로 여성의원과 보건지소 2곳의 그린 리모델링에 어썸레이의 공기 살균·정화 설비를 도입한 데 이어 세계 최초로 깨끗하고 안전한 공기질을 위한 백신 접종 센터를 설치·운영하는데 도움이 돼 기쁘다”고 말했다.

어썸레이의 공기 살균·정화 시스템은 KOTRA의 글로벌 공헌형 쇼케이스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진출도 준비 중이다.

이번 기획을 추진해온 김혜수 하동군의원은 “작은 도시 하동이 우수 스타트업들의 테스트베드가 돼 시너지가 날 수 있다고 생각해 꾸준히 협업을 추진해왔다. 그러한 준비 덕에 그린 리모델링에 이어 이번 백신 접종센터까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윤상기 군수는 “우수 스타트업들의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군민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백신 접종환경을 제공하게 됐으며 이 실증 사례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뻗어 나아갈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