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함양군, 하천관리원 운용 찾고 싶은 하천 만든다
상태바
함양군, 하천관리원 운용 찾고 싶은 하천 만든다
  • 함양/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3.0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16일까지 모집, 공공일자리창출·쾌적한 하천환경조성·재난사전대비 등 효과 기대
경남 함양군은 하천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하기 위해 하천관리원을 운용한다. [함양군 제공]
경남 함양군은 하천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하기 위해 하천관리원을 운용한다. [함양군 제공]

경남 함양군은 하천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하기 위해 하천관리원을 운용한다.

군은 올해 30억원의 예산을 편성·투입해 지난해에 이어 하천 내 제초작업, 환경정비, 불법행위 단속 등을 위한 하천관리원을 운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극복 대책으로 공공일자리사업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하천괸리원을 오는 4월부터 조기에 시행할 예정으로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군민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하천관리원은 기간제근로자 신분으로 3개 권역에 3명씩 총 9명을 4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용한다.

주요 임무로는 하천의 기능유지를 위한 하천제방 주변 제초잡목 제거, 쓰레기 수거, 불법행위 단속과 우천 시 위험지역 출입 통제, 이동 안내 등이다.

하천관리원 채용과 관련된 내용은 함양군 홈페이지에 공고할 계획이다.

함양군 관계자는 “하천관리원 조기채용으로 공공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속적인 하천유지관리로 재해예방과 깨끗하고 쾌적한 하천환경을 제공해 편안하고 찾고 싶은 하천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함양/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