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천~제주 간 카페리 ‘오션 비스타 제주호’ 모형 공개
상태바
사천~제주 간 카페리 ‘오션 비스타 제주호’ 모형 공개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3.0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만 500톤급의 대형 카페리선 위용 자랑
구범수 ㈜현성엠씨티 대표가 경남 사천시청을 방문해 사천~제주 간 카페리 오션 비스타 제주호에 대한 모형 전달식을 가졌다. [사천시 제공]
구범수 ㈜현성엠씨티 대표가 경남 사천시청을 방문해 사천~제주 간 카페리 오션 비스타 제주호에 대한 모형 전달식을 가졌다. [사천시 제공]

구범수 ㈜현성엠씨티 대표가 지난 4일 경남 사천시청을 방문해 사천~제주 간 카페리 오션 비스타 제주호에 대한 모형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모형은 오션 비스타 제주호를 150분의 1 크기로 제작한 것으로 운항선사인 ㈜현성엠씨티가 카페리 운항을 위한 사천시의 행정지원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제작해 전달했다.

시는 오션 비스타 제주호 모형을 시를 방문하는 시민과 민원인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많은 시청 민원실에 전시했다.

오션 비스타 제주호는 2만 500t급의 대형 카페리선으로 891명의 승선인원과 150대(4.5톤 트럭 기준)의 차량을 탑재할 수 있고 길이는 160m에 달한다.

㈜현성엠씨티는 오는 3월 11일 건조지인 부산 영도구 소재 대선조선(주) 본사에서 명명식을 마친 후 15일 삼천포항에서 실제 모습을 일반인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오션 비스타 제주호는 해양수산부의 운항심사를 거친 후 오는 3월 20일 삼천포항에서 첫 운항을 계획이며, 주 4회 사천과 제주를 오갈 예정이다.

사천시 관계자는 “오션 비스타 제주호의 첫 운항을 앞두고 시민들의 기대감과 문의가 상당하다”며 “사천~제주 간 뱃길이 안전과 발전을 거듭해 지역 활성화와 기업성장으로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와 ㈜현성엠씨티는 사천~제주간 항로 개설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제주도를 방문하는 등 지속적으 협의를 했다.

특히, 선사에서 지난해 1월 착공식을 시작으로 카페리 건조를 본격 시작하면서 사천~제주 뱃길을 가시화했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