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천군 '공공 실버주택 ' 12일부터 입주...실버복지센터도 조성
상태바
화천군 '공공 실버주택 ' 12일부터 입주...실버복지센터도 조성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1.03.0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공공 실버 인프라 사업 추진
강원 화천군 화천읍 신읍리 공공 실버주택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 화천읍 신읍리 공공 실버주택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은 오는 12일부터 화천읍 신읍리 공공 실버주택 입주가 시작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8년 군이 국비 등 예산 143억 원을 확보해 조성한 공공 실버주택은 총 15층 규모를 갖췄다.

입주가 시작되면 약 120가구에 이르는 65세 이상 고령 주민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갖게 된다.

군은 이와 함께 공공실버주택 1~2층에 연면적 1616㎡ 규모의 실버복지센터도 조성해 상반기 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실버복지센터는 물리치료실을 비롯해 각종 프로그램실, 상담실, 식당 등을 갖추고 노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화천군은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공공 실버 인프라 사업을 속속 마무리하거나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지난 2018년 하남면 용암리에 이어 지난해 하남면 거례리에도 노인들을 위한 파크 골프장이 조성돼 올해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또 노후하거나 협소한 경로당 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경로당 총 5곳에 대한 신·개축 작업에 착수한다.

이 밖에도 노인 일자리 사업을 늘려 노인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노인들의 용이한 보건의료원 왕래를 위한 무료 셔틀, 치매안심센터 운영 등 건강을 위한 공적 서비스도 빈틈 없이 제공하고 있다.

최문순 군수는 “어르신들이 주거 걱정 없이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현장에서 세심한 부분까지 살피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