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내부형 교장공모제 면접시험 문제 유출 의혹
상태바
내부형 교장공모제 면접시험 문제 유출 의혹
  • 인천/ 정원근·맹창수기자
  • 승인 2021.03.0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교육감 전 보좌관 경찰 수사
인천교육청 관계자들이 내부형 교장 공모제 면접시험 문제를 유출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사진은 인천교육청 전경 [인천교육청 제공]
인천교육청 관계자들이 내부형 교장 공모제 면접시험 문제를 유출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사진은 인천교육청 전경 [인천교육청 제공]

인천교육청 관계자들이 내부형 교장 공모제 면접시험 문제를 유출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8일 교육당국에 따르면 시교육청 감사관실은 올해 초 이 같은 내용의 공익신고를 받고 조사를 벌인 뒤 인천남동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이 의혹에 연루된 인물은 도 교육감의 전 정책보좌관 A씨와 장학관 B씨로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인천지부 출신이다.

이들은 사전에 내부형 교장 공모제의 2차 면접 문제를 유출한 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성명서를 내고 “주민 투표로 선출된 1.2대 인천시교육감 모두 뇌물 수수 문제로 구속된 바 있다”며 “사실이라면 또다시 시민들에게 ‘비리 교육청’이라는 실망을 안길까 우려스럽다”고 꼬집었다.

또 “시교육청이 최근 반부패 추진 계획을 발표하기도 한 만큼 도 교육감은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투명하게 해명하고 경찰은 철저한 수사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교장 공모제는 교장 임용 방식을 다양화하고 학교 구성원이 원하는 유능한 인사를 뽑자는 취지로 지난 2007년 처음 도입됐다.

이 가운데 내부형은 교장 자격증 소지자 또는 초중등학교 경력 15년 이상 교원을 대상으로 한다. 경찰은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 침해 행위가 발견되기 전에는 피신고자의 인적 사항을 포함한 신고 내용을 모두 공개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또한 “시교육청에서 수사를 의뢰한 것은 맞다”며 “관련 법에 따라 조사 중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맹창수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