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분당 차병원 "갑상선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상태바
분당 차병원 "갑상선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이일영기자
  • 승인 2021.03.0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
암센터 교수진 직접 출연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 유튜브를 라이브 방송 ‘갑상선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포스터 [분당 차병원 제공]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 유튜브를 라이브 방송 ‘갑상선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포스터 [분당 차병원 제공]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은 오는 11일 분당 차병원 유튜브를 통해 ‘갑상선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분당 차병원 암센터 이비인후과-두경부외과 노종렬·김민수 교수, 외과 전학훈 교수, 내분비내과 송영신 교수 등 국내 최고의 갑상선암 다학제팀 의료진이 직접 출연한다.

갑상선암의 원인부터 증상, 검사, 수술, 수술 후 치료까지 환자들의 궁금증에 실시간으로 답한다. 라이브 댓글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노종렬 교수는 “라이브를 통해 여러 진료과가 협력하는 다학제 진료의 사례들을 함께 공유하며 환자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분당 차병원 암센터는 지난 2016년 췌담도암 다학제 진료를 시작으로 갑상선암, 대장암, 부인암, 두경부암, 유방암, 간암, 폐암 등에 모든 암 종에 다학제 진료를 도입해 지난해 1000건의 다학제 진료를 시행한 바 있다. 또 특화된 암 치료로 대장암, 폐암, 유방암, 위암 4대 암 평가에서도 연속 1등급을 획득해 암 치료 잘하는 병원으로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