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시, 특색 있는 문화도시 만든다
상태바
천안시, 특색 있는 문화도시 만든다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3.0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총 197억5000만원 투입
도시재생 등 3개 분야 11개 사업 추진
충남 천안시가 특색 있는 문화도시사업을 추진해 천안형 문화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가 특색 있는 문화도시사업을 추진해 천안형 문화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가 특색 있는 문화도시사업을 추진해 천안형 문화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 5개년 동안 국비 95억 원, 도비 28억 5000만 원을 지원받아 총 197억 5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했다. 이에 대해 문화적 도시재생, 글로벌 브랜드 구축,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 등 3개 분야 11개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시민자율형·농촌연계형·생활밀착형 시민제안 공모사업인 문화적 도시재생 프로젝트, 문화공간 리모델링 및 지원사업인 공간스위치, 문화독립 콘텐츠 개발지원, 문화도시 워킹그룹 운영 등이 있다.

또한 문화적 도시재생 프로젝트는 일상의 활동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문화적 기획과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어 공간스위치 운영 지원사업은 관내 민간시설과 유휴시설을 활용해 문화공간으로 전환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문화와 예술 프로그램을 운영을 지원한다.

이와함께 문화독립의 의미를 담은 핸드메이드, 업사이클링,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고, 문화독립도시 천안의 사회적 자본 구축 및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기업 육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