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투리뉴스-제주편] 제주 제2공항 소로 싸왕…"문재인 정부가 굴뚝부련"
상태바
[사투리뉴스-제주편] 제주 제2공항 소로 싸왕…"문재인 정부가 굴뚝부련"
  •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 승인 2021.03.1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투리

국민의힘 제주도당 장성철 위원장은 지나븐 11일 좌남수 도의장이 제주 제2공항 추진이영 고치허멍 원희룡 지사가 굴뚝부린덴 말헌 것에 대행, 외려 제주 제2공항광 고치헌 싸움이 더 커져븐 이유가 더불어민주당 출신인 좌남수 의장이 고라븐, ‘문재인 정부가 굴뚝부려부난’이랜 고라수다. 

좌 도의장은 고영권 제주도 정무부지사를 의장실에 불러놩 제2공항 지데로헌 결정을 굴뚝부렴덴 다그쳐수다. 

특히 좌 도의장은 “촛불혁명 촛불혁명 허는데 촛불혁명이 일어난 이유가 뭐꽈? 뭐? 대통령이 굴뚝부려부난 아니꽈. 어쩌면 문 정부도 촛불혁명이 일어날 지도 몰라. 지금은 혼자 설칠때가 아니우다”라고 말허멍 원지사가 굴뚝부린덴 핏대를 세원마씸.

경헨 장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가 굴뚝부령 가덕도 신공항 추진으로 나타낭 국회에 보고된 국토부의 가덕도신공항 보고서에서 말헌 잘도 잘못되븐 문제를 무시해부렁 대통령이 가덕도신공항 예정지에 가멍꼬지 지러브럼땐 허고 좌 도의장은 원희룡 도정을 비판허기보당 자기가 말헌 것맹큼 제주 제2공항광 고치헌 문 정부가 굴뚝부리는 것을 먼저 말허는 것이 오람댄 해수다.
 


본문

제주 제2공항 갈등…"문재인 정부의 독선 때문"

국민의힘 제주도당 장성철 위원장은 지난 11일 좌남수 도의장이 제주 제2공항 추진과 관련해 원희룡 지사의 독선을 지적한 것에 대해 오히려 제주 제2공항 관련 갈등이 더 커지고 있는 가장 큰 요인은 더불어민주당 출신인 좌남수 의장이 지적한 문재인 정부의 독선이라고 주장했다. 

최근 좌 도의장은 고영권 제주도 정무부지사를 의장실로 불러 도가 제2공항 정상 추진 결정을 독단적으로 했다고 질타했다. 

특히 “촛불혁명 촛불혁명 하는데 촛불혁명이 일어난 이유가 뭐냐? 대통령이 독선했기때문 아니냐. 어쩌면 도에서도 촛불혁명이 일어날 지도 모른다. 지금은 독선할 때가 아니다”며 원 지사에 대해 독선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에 장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독선은 가덕도 신공항 추진으로 나타났다"며 "국회에 보고된 국토부의 가덕도신공항 보고서에서 지적된 결정적인 문제점들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이 직접 가덕도신공항 예정지를 방문하면서까지 밀어붙이고 있다"며 "좌 도의장은 원희룡 도정을 비판하기에 앞서, 본인이 지적한 것처럼 제주 제2공항과 관련한 문 정부의 독선을 우선 지적하는 것이 옳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waterwrap@jeonmae.co.kr
 


※사투리 기사와 관련 독자 여러분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