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인공지능·블록체인 분야 글로벌 리더 키운다
상태바
세종시, 인공지능·블록체인 분야 글로벌 리더 키운다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1.03.1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는 2021년도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교육생을 상시 모집한다.
세종시는 2021년도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교육생을 상시 모집한다.

세종시가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분야 인재양성에 팔을 걷고 나섰다.

15일 시에따르면 2021년도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교육생을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오는 2023년까지 4년간 총 22억 6000만원을 투입, 인공지능·블록체인 전문 인력 360명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교육과정은 기본, 심화, 비즈니스모델 단계별로 구성되며,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만18세 이상 세종시 거주·재직·재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장소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과학기술대학1관으로, 교육과정은 인공지능 기본과정 2개, 고급과정 3개, 비즈니스모델과정 1개, 블록체인이 고급과정 2개이다.

또한, 올해 7월부터는 신도심 지역에 거주하는 교육생의 편의를 위해 다정동 LH임대상가에 교육장을 마련해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세종시는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로, 청년들의 취·창업 수요도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세종시가 글로벌 디지털 인재 양성의 메카로 부상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