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동구의회 장수진의원 "청년일자리 창출" 제안
상태바
인천 동구의회 장수진의원 "청년일자리 창출" 제안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3.1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재실 의원 "아동 학습권 보장 마련해야"
장수진 의원 [인천 동구의회 제공]
장수진 의원 [인천 동구의회 제공]

인천 동구의회 장수진, 윤재실 의원이 16일 제249회 동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에 나섰다.

이날 장 의원은 “동구는 지난해 실시한 청년정책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올해 청년 관련 정책 12건을 추진하고 있으나, 청년 일자리사업은 1건뿐”이라며, 사업내용 또한 하루 4~5시간 4개월 간 행정업무를 보조하는 정도에 지나지 않고 있는 현실을 지적했다.

이어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세 가지 방안을 내놓았다.

먼저 용산의 박물관 전문가, 전주의 공연기획전문가 등과 같이 동구의 특수한 조건이나 산업 등에 필요한 청년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운영, 아울러 관내 기업과의 일자리 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한 세일즈 행정 촉구, 또 동구의 공업지역 활성화 시범사업 지구 선정을 외양만 바뀌는 것이 아닌 청년일자리 창출의 기회로 삼아, 확고한 의지를 갖고 철저한 준비와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다.

윤재실 의원 [인천 동구의회 제공]
윤재실 의원 [인천 동구의회 제공]

이어 윤재실 의원은 “동구는 여성정책과에서 아동발달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지만, 기존사업의 대상을 영·유아 만 2세를 포함, 유아 만3세~만4세까지 더 넓은 범위로 사업을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영유아기를 포함한 아동의 수준과 능력에 기초한 교육문화 조성 및 가정과 교육기관의 협력적 파트너십 형성 ▲‘느린학습자’가능성 조기 선별과 적절한 발달지원을 통한 아동의 발달권, 교육권, 학습권 보장 ▲모든 아동이 권리를 온전히 실현하고, 동등한 기회를 통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것을 비전으로 삼아 아동친화도시 위상에 흠결 없는 동구가 돼야 할 것을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