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중장년 취약계층에 ‘종합건강검진’ 지원
상태바
종로구, 중장년 취약계층에 ‘종합건강검진’ 지원
  • 임형찬기자
  • 승인 2021.03.1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50만원 상당 검진비용…한국의학연구소 후원
종로구 청사
종로구 청사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중장년 취약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내달부터 1인당 50만원 상당의 ‘종합건강검진’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실 중장년층은 당뇨,고혈압,심장병,위암,대장암 등 각종 질병 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 하지만 취약계층 주민은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에 구는 재)한국의학연구소의 후원으로 질병 예방, 조기 치료를 통한 선제적 복지정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주민에 대한 건강검진 지원을 추진키로 했다.

먼저 이달 중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주민을 각 동별로 추천 받아 대상자를 선정하고 희망검진일 등을 정할 계획이다. 4~6월엔 개별 상담을 진행하고 대상자별 생애 주기에 맞는 맞춤형 종합건강검진을 제공한다.

원래대로라면 복부 초음파, 갑상선 초음파, 심전도, 골밀도 검사 등 검진 항목이 90여개에 달해 1인당 50만원 상당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이번에 대상자로 선정되면 전액 무료로 이런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번 맞춤형 종합건강검진을 후원하는 재)한국의학연구소는 지난 2019년 11월 구와 협약을 맺고 저소득 주민의 생활안정과 생활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함께 만들어요, 내일!’ 사업에 지속적인 도움을 약속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