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문의 쇄도
상태바
춘천시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문의 쇄도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3.1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충전소 확대 설치 효과
도 전체 보급목표 50% 차지
춘천시청사 전경
춘천시청사 전경

강원 춘천시가 추진하는 수소전기차 보급사업이 관심을 끌고 있다.

시는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시가 추구하는 꿈꾸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을 통한 친환경 도시 구축에 한걸음 더 다가서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16일 기준 2021년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1차 물량 340대 중 70대가 소진됐으며 고무적인 사실은 수소전기차 보급에 대한 시민들의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시는 이렇게 관심이 높아진 것은 도내 최초 고속도로 수소충전소 구축과 상반기 춘천 화물차 공영 차고지에 들어서는 수소충전소 설치에 따른 효과라고 분석했다.

올해 시는 수소전기차 승용차 600대를 보급 예정이며 1차 물량 소진 이후 추가 사업비를 확보해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며 강원도 전체 보급목표 1300대의 50% 가까이를 시에서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내년까지는 무공해자동차 보급률을 춘천 내 전체 승용차 등록대수의 5%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대상은 춘천 내 개인, 법인, 사업자 등이며 수소전기차 1대당 3750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2월 19일) 기준 90일전부터 연속해 춘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등의 체납이 없어야 한다.

개인사업자는 개인으로 신청하며 대표자 주소가 춘천이어야 하고 공동명의는 구성원 모두가 거주 조건에 해당해야 한다.

신청은 일반 보급대수 소진시까지 진행하며 수소전기차 제조 및 판매사에 방문해 구매 계약 및 전산 신청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