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여름철 산림재해 대비 선제적 대응 나선다
상태바
정선군, 여름철 산림재해 대비 선제적 대응 나선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3.22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억 투입 사방사업 추진
강원 정선군은 여름철 집중호우 등에 철저한 대비에 나섰다.
강원 정선군은 여름철 집중호우 등에 철저한 대비에 나섰다.

강원 정선군은 사방댐 설치 및 안전점검 등을 추진, 우기 전까지 시공을 완료해 여름철 집중호우 등에 철저한 대비에 나섰다.

22일 군에 따르면 은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등 산림재해 예방을 위해 올해 총 8억원을 투입, 사방댐 설치 등 사방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산사태 취약지역의 국지적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발생 및 토석류가 하류로 내려오면서 발생하는 각종 산림재해로부터 체계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것은 물론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사방댐 설치 및 준설 등 안전점검을 추진한다.

또한 현재까지 9개 읍·면에 96개소의 사방댐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8억 원을 투입해 정선읍 북실리, 남면 낙동리, 임계면 용산리에 사방댐 3개소 신설을 비롯해 사방댐 준설 3개소, 안전조치 1개소, 외관 점검 65개소, 3개소에 대한 정밀 점검을 실시해 예방과 대응체계 점검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아울러 군은 새롭게 신설되는 3개소에 대해서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4월 착공을 시작으로 산림재해 취약시기인 6월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지형규 산림과장은 “상반기 중 사방댐 안전점검 및 사업추진을 완료해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산사태 등의 재해를 예방할 뿐 만 아니라 조기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