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영선·오세훈 'MB아바타'·'독재자 아바타' 가시돋친 설전
상태바
박영선·오세훈 'MB아바타'·'독재자 아바타' 가시돋친 설전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3.2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 [후보 캠프 제공]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 [후보 캠프 제공]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여야 대진표가 확정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와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24일 가시돋친 독설을 퍼부었다.

박 후보는 이날 오 후보의 내곡동 '셀프보상' 의혹에 대해 "내곡동 문제는 지금 LH 사태의 원조 격"이라고 비판했다.

박 후보는 이날 CBS 라디오에 출연해 "이해충돌은 공직자로서는 굉장히 중차대한 문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시장으로서 '이 그린벨트를 푸는데 거기에 내 땅이 있고, 이런 절차를 거쳤다'고 시민의 동의를 얻었어야 한다"며 "압력을 가했느냐, 안 했느냐의 문제는 추후의 문제"라며 "실질적으로 'MB 황태자'로 불리던 사람"이라고 말했다.

또 박 후보는 MBC 라디오에서 내곡동 문제를 계속 제기하는 이유에 대해 "(LH 사태) 만회와 표심의 문제가 아니라 공직자로서 과연 정직한가의 문제"라며 "이런 거짓말하는 후보를 우리가 다시 '서울의 미래'라고 이야기할 수 있나"라며 비난했다.

이에 오 후보는 이날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실정과 무능의 대명사", "반통합 분열의 독재자"라고 독설을 쏟아냈다.

오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실정과 무능의 대명사 문재인의 아바타가 아닌가, 박영선 후보에게 묻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정부의 가장 큰 실책 중 하나가 갈라치기, 반통합·분열의 정치라고 지금도 굳게 생각한다"며 "그게 독재자가 아닌가"라고 말했다.

오 후보는 "그런 독재자의 면모를 박 후보가 답습할 가능성이 높다"며 "장관직을 수행했던 박 후보가 그런 문 대통령의 잘못된 행태에 단 한 번이라도 비판하거나 건의한 적 있나"라고 비난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