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의회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반대"
상태바
진주시의회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반대"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3.2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의회는 최근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계획 철회를 촉구했다. [진주시의회 제공]
진주시의회는 최근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계획 철회를 촉구했다. [진주시의회 제공]

주시의회는 최근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 계획 철회를 촉구했다.

이날 시의원들은 “교육센터가 진주 본원과 분리될 경우 조직의 효율성이 크게 떨어질 것이 자명한데도 국토교통부와 국토안전관리원,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이 사실을 철저히 외면하고 있다”면서 “교육센터 김천 이전 계획 추진을 당장 중단하고 양 도시간 갈등과 소모적 분쟁을 더 이상 일으키지 말라”고 요구했다.

또한 “지난 9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재한 회의에서 진주시에서 김천시가 수용 가능한 상생방안을 마련해 올 것을 요구했다”며 “양 도시간 상생방안을 지자체에 요구한 것은 요식 행위에 불과하다”고 성토했다.

특히 ▲혁신도시 조성취지에 어긋나는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 이전계획 당장 철회 ▲양 도시간 시민 갈등을 조장하지 말고 상생할 수 있는 적극적 대안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조현신 의회운영위원장은 “양 도시의 실질적인 상생방안 마련을 위해 국토부에서 나서야 한다”며 “최근 LH에 대해 개혁안이 마련되는 상황에서 교육센터 타지역 이전은 진주혁신도시를 더욱 어렵게 할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토안전관리원 교육센터는 연간 4000여 명의 교육생으로 진주혁신도시 인근 숙박시설 및 지역상권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