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금 응봉산은 개나리꽃 만발…성동구 개나리 축제 취소
상태바
지금 응봉산은 개나리꽃 만발…성동구 개나리 축제 취소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03.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촬영 홈페이지·유튜브 공개 상춘객 방역대책 철저
성동구 응봉산 개나리꽃이 만발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이신우기자]
성동구 응봉산 개나리꽃이 만발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서울 응봉산 개나리꽃이 만발해 장관을 이루고 있지만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3월 말 응봉산 일대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응봉산 개나리 축제’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구는 송정마을 벚꽃축제, 금호산 벚꽃축제 등 3~4월 개최 예정이었던 봄꽃축제를 모두 취소시켰다.

구에 따르면 응봉산에 개나리꽃 만개 시 구민과 상춘객들이 응봉산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 정상부와 공원입구에 근무자를 배치해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을 안내하며 방역대책 관리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주말인 27일은 오전 9시부터 익일 28일 오후 8시까지 응봉산을 전면 출입 통제하기로 했다.

구는 코로나19로 응봉산 방문이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노랗게 물든 응봉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을 촬영해 구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 응봉산 절경을 주민과 함께 나눌 계획이다.

내달 4월에는 지역 내 학생들이 지역 내 봄꽃 명소를 사전 촬영한 영상을 소재로 감상 후 시, 산문 등 글짓기와 그림을 그리는 비대면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를 실시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큰 변화에 힘겹게 적응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심리적 방역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구 최대 봄꽃축제인 응봉산 개나리 축제 등 봄꽃축제를 취소하게 된 점은 매우 안타깝지만, 무엇보다 구민의 생명과 안전이 최우선임에 따라 구민들의 너그러운 이해를 바란다”며 “올해도 응봉산 개나리 축제는 마음으로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