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이자 백신 접종 앞둔 순천시 "안전접종에 최선"
상태바
화이자 백신 접종 앞둔 순천시 "안전접종에 최선"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03.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 접종 실제 가정한 모의 훈련 실시
전남 순천시가 화이자 백신 접종 앞두고 모의 훈련을 하고 있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가 화이자 백신 접종 앞두고 모의 훈련을 하고 있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가 사실상 전 시민 접종이 시작되는 4월 첫 주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앞서 모의훈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의 지역예방접종센터는 순천대 국제문화컨벤션관에 설치됐다.

훈련은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것에 대비, 준비부터 이상 반응 모니터링까지 예방접종 모든 과정을 점검하고 미비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뤄졌다.

백신을 희석해 불출, 대상자 확인, 예진표 작성과 문진, 접종, 이상 반응 관찰까지 단계별로 실제와 같은 접종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훈련에는 접종대상자로 선정된 간호학생 30명을 포함한 보건소, 군부대, 경찰, 소방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 참가자는 접종센터에 들어서기 전부터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도록 했으며, 중증 이상반응 대응, 의사와 예진과정에서 폭언·폭행 등으로 소란을 피우는 접종자 대응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해 진행됐다.

기정숙 시 건강증진과장은 “모의훈련을 통해 접종 구역별 근무자들의 업무 습득과 접종센터의 미비점 등을 개선, 백신 접종이 안전하게 진행돼 시민들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