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도권내륙선 유치염원 릴레이 종주 행사 개최
상태바
수도권내륙선 유치염원 릴레이 종주 행사 개최
  • 안성/ 유완수기자
  • 승인 2021.03.3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안성시는 ‘수도권내륙선 유치염원 릴레이 종주 행사’를 개최했다. [안성시 제공]
경기 안성시는 ‘수도권내륙선 유치염원 릴레이 종주 행사’를 개최했다. [안성시 제공]

경기 안성시는 ‘수도권내륙선 유치염원 릴레이 종주 행사’를 30일 내혜홀광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수도권내륙선 유치염원 릴레이 종주 행사’는 안성시를 비롯해 화성시, 진천군, 청주시의 공동주최로 각 지역주민의 철도유치 염원을 결집시키고, 강력한 유치 열망을 전달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화성시 동탄역에서부터 전달받은 철도 유치염원이 담긴 깃발을 안성 국가철도 범시민유치위원회 조천호 집행위원장이 김보라 시장과 이규민 국회의원에게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시민의 힘으로 철도를 반드시 유치하자’는 구호를 외치는 등 수도권내륙선이 국가철도망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결의를 다지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또한, 안성시는 이날 화성시에서 전달받은 깃발에 20만 안성시민의 염원과 열망을 불어넣어 진천군에 전달하였으며, 진천군은 청주시로 전달하여 릴레이로 이어졌다.

김보라 시장은 “경부선 포화로 대체노선 발굴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시점에서 수도권내륙선은 제2의 경부선이 될 것이고 국가 부흥의 획기적인 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성/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