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시의회,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건의안 채택
상태바
남양주시의회,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건의안 채택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21.03.3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행정 인프라 절실
경기 남양주시의회는 제27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경기도 공공기관 남양주시 유치 건의안'을 채택했다. [남양주시의회 제공]

경기 남양주시의회는 제27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경기도 공공기관 남양주시 유치 건의안'을 채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건의안은 경기도의 공공기관 분산 배치 계획을 적극 환영하며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를 지향하는 남양주시에 경기도 공공기관이 이전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백선아 의원을 비롯한 18명의 의원 전원이 공동 발의했다.

또한 시의회는 시가 그동안 중첩규제로 인해 체계적인 도시발전이 어려웠던 점을 들어 공공행정 인프라가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지리적으로 경기 동북부 관문지역에 자리하고 있는 요충지로 소외된 경기 북·동부 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제3차 공공기관 이전의 최적지임을 내세웠다. 

또 왕숙12 신도시, 진접2택지, 양정역세권 등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으로 각각의 공공기관들이 추구하는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도시라고 강조했다.

대표 발의한 백선아 의원은“경기도 공공기관을 유치해 남양주시가 명실상부한 경기동북부의 거점도시로 거듭나길 72만 남양주시민과 함께 염원한다”며“시의 균형발전을 바라는 시민들과 힘을 합해 반드시 공공기관 유치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양주/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