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룡시 '주민이 기획·운영'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사업 추진
상태바
계룡시 '주민이 기획·운영'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사업 추진
  • 계룡/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4.0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단체 모집…최대 500만원 지원
5일 사업설명회 개최
충남 계룡시가 농어민수당을 오는 26일까지 신청받는다. 사진은 계룡시청사 전경. [계룡시 제공]
충남 계룡시는 마을주민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계룡시청사 전경. [계룡시 제공]

충남 계룡시는 마을주민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마을이 가지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마을교육공동체를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역 활동가, 교육기관, 역사유적지 및 자연환경의 여건들을 교육 인프라로 적극 활용하며 지속 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 양성을 목표로 한다.

시는 양성을 위해 지역의 인적(마을활동가), 물적(마을공간, 학교 및 계룡대 군사시설 등), 지리적(역사유적지 및 자연환경) 여건을 활용해 계룡시만의 특색 있는 마을 교육을 운영한다.
 
공모분야는 마을교육공동체 형성·활성화를 위한 자율분야다. 

지원규모는 모두 3500만 원으로 사업계획 및 심사결과에 따라 교육공동체별 최대 500만 원, 7개 단체를 선정·운영한다. 

시는 이 사업에 대한 시민 참여와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5일 계룡시청 상황실에서 사업의 배경 및 목적, 신청자격과 지원내용 등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신청자격은 인적·물적 자원을 갖춘 공동체가, 3개 이상의 교육관련 공동체와 협의체를 구성, 교육 공간 확보와 함께 마을주민 10인 이상이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성해 세무서에서 고유번호 필증을 교부받아야 한다. 다만 영리, 종교, 정치목적 등 공공성이 없는 기관‧단체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오는 16일까지 공모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계룡/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