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다양한 국제의료사업 추진
상태바
경기도, 다양한 국제의료사업 추진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4.0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환자 유치·해외 의료협력
바이어 초청 온라인 상담회 정례화

 

경기도가 의료 분야 한류 주도에  발벗고 나섰다. 사진은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가 의료 분야 한류 주도에 발벗고 나섰다. 사진은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가 의료 분야 한류 주도에  발벗고 나섰다.

도는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K-방역’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외국인 환자 유치, 국제 의료협력 등 다양한 국제의료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위해 올해부터 국제의료사업 내용을 대폭 강화했다.

우선 외국인 환자 유치기관 등록 업무와 환자 유치 컨설팅과 마케팅 사업 등을 진행한다.

또 도내 의료산업체의 해외 진출을 위해 해외 바이어와의 1:1 매칭 수출 상담도 이어가기로 했다. 베트남(5월), 중동(6월), 우즈베키스탄 및 인도네시아(하반기) 등 다양한 국가와의 협의를 진행 중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3D 동영상 형태의 온라인 홍보물 제작도 지원할 방침이다.

협력 사업으로는 한·러 국제의료학술대회, 지방정부 온라인 실무협의회, 해외 지방정부와 보건의료협력 MOU 체결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의 효율성과 유기적인 흐름을 고려해 해외 지방정부 협력, 해외 의료인 연수, 온라인 홍보 사업을 국제의료 활성화 사업 1개로 통합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의료학술대회, 의료 에이전시 상담회 등을 온라인 사업으로 정례화하는 변화를 줬다

이밖에 해외 의료물품 지원, 해외환자 초청 무료 수술 등 인도적 차원의 해외 나눔 의료도 이어간다.

한편 도는 최긏 ‘2021년 국제의료사업 활성화를 위한 관련 기관 간담회’를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