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美 온라인시장 진출 본격화
상태바
서산시, 美 온라인시장 진출 본격화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4.0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타리USA와 온·오프라인 판매 협력
비대면 시대, 미국 온라인시장 공략 기반 확보
충남 서산시가 미국 온라인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사진은 서산시청사 전경
충남 서산시가 미국 온라인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사진은 서산시청사 전경

충남 서산시가 미국 온라인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시는 5일 미국 내 한국 농식품 최대 온라인 쇼핑몰 운영업체인 울타리USA와 시청 중회의실에서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상호 간 우호교류 및 협력을 공고히 할 것과 시는 우수 농특산물의 물량 지원을, 울타리몰은 홍보관 운영 등 시 농특산물의 홍보 및 적극적인 판매 지원을 약속했다.

울타리USA(대표 신상곤)는 한국 농수산물의 현지 유통전문 업체로 한국농식품 전문 온라인몰 외에도 직매장 3개소, 총판대리점 2개소 등을 운영 중에 있으며 국내 170여개의 업체에서 890개 품목을 수입판매하는 연매출 200억원 상당 기업이다.

시는 지난해 11월 적극적인 판로개척 노력으로 울타리USA와 간담회를 열고 지난 1월 뜸부기 쌀 등 1억 5000만원 상당의 농특산물을 성공리에 수출한 바 있다.

지난달에는 온라인 수출 상담회를 통해 꿀생강차, 아로니아식초 등 22개 품목을 설명하는 등 추가 선적을 준비 중에 있다.

맹정호 시장은 “울타리USA의 유통망과 서산시의 전국 최고 품질의 농특산이 만나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지속해서 다양한 판로개척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