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지역관광 추진조직 육성지원사업에 선정
상태바
보령시, 지역관광 추진조직 육성지원사업에 선정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04.0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연속 선정…국비 1억5천만원 확보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육성지원사업’공모에서 보령축제 관광재단이 2년 연속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재) 보령축제 관광재단이 지난해 보령시 DMO를 대표해 공모사업에 응모, 선정돼 국비 1억 5000만 원, 시비 1억 원 등 총 2억 5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한 바 있다.

지난해 MDO 육성지원사업은 ‘보령DMO 유쾌한 힐링 관광도시’라는 주제로 지난 2월까지 사업을 완료, 최종 성과평가에서 전국 17개 사업자 중 3위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도 이 사업은 코로나 19에 맞춰 ‘안전하게 머무를 수 있는 관광환경 조성’사업에 중점을 두고 안심식당·숙소 인증제, 자가발열 체크보드 설치 운영 등의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조태현 재단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계획한 사업을 추진해나감으로써 DMO를 2022년 보령 방문의 해 및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연계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조직으로 성장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령축제 관광재단 이사장인 김동일 시장은 “매력적인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꼭 방문하고 싶은 명품관광 도시 보령’을 민간, 협회, 지역주민의 협력을 통해 만들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