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하대, 과기부 청년TLO 육성사업 '최우수 전담기관'으로 선정
상태바
인하대, 과기부 청년TLO 육성사업 '최우수 전담기관'으로 선정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4.0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미취업 졸업생 407명 6개월간 채용 '전국 최대'
71.5%, 취·창업…기술이전사업화로 6억7천만 원 수익 달성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지원 ‘청년TLO육성사업 최종평가’에서 최우수 전담기관으로 선정됐다. [인하대 제공]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산학협력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지원 ‘청년TLO육성사업 최종평가’에서 최우수(S등급) 전담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인하대 산학협력단은 2018년 87명, 2019년 159명, 올해 161명 등 지난 3년 동안 미취업 졸업생 407명을 6개월간 연구원으로 채용, 전국 최대 규모의 기술이전 전문가를 양성했다. 

291명의 취창업 실적(71.5%)과 모두 53건의 기술이전사업화 연계실적을 달성했다. 기술료 수입만 6억 7000만 원이다. 

인하대의 이러한 성과는 대학내부의 탄탄한 연계체계와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을 통한 체계적인 지원에서 비롯됐다.

협력단은 청년TLO 육성사업 활성화를 위해 모두 4개 트랙을 구성하고 ▲PSP-R&D & 인턴십 프로그램 ▲R&D 코디네이터와 연구장비 엔지니어 육성 ▲실험실 창업 프로그램 등 운영체계를 달리했다. 

인하대 청년TLO사업책임자인 백성현 화학공학과 교수는 “대학 안팎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와 연계체계로 전국 최대 규모의 청년TLO를 육성한 성과”라며 “이공계 졸업생을 기업 연구개발 전문가와 성공적인 기술창업자로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육성프로그램을 발전시켜온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후속사업책임자인 유창경 인하대 산학협력단장은 “청년TLO육성사업과 기업연계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사업은 어려운 시기에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며 “인하대는 청년TLO육성사업을 통해 축적한 교내 부서간 협력체계와 운영노하우를 활용, 기술사업화 전문인력을 계속해서 적극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