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함양군 농식품 미국 LA 소비자 마음 잡는다
상태바
함양군 농식품 미국 LA 소비자 마음 잡는다
  • 함양/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4.0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 선전식 개최...31개 품목 16만불 수출
경남 함양군은 지역 생산 농식품을 미국 LA로 수출하는 선적식을 가졌다. [함양군 제공]
경남 함양군은 지역 생산 농식품을 미국 LA로 수출하는 선적식을 가졌다. [함양군 제공]

경남 함양군은 6일 서부권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지역 생산 농식품을 미국 LA로 수출하는 선적식을 전날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은 5개업체에서 생산한 우수 농식품 31개 품목이 미국LA에 위치한 함양군 안테나샵인 인산힐링(대표 안젤라 오)으로 수출이 되며, 수출업체는▲㈜지산식품(대표 김승교)▲인산죽염㈜(대표 최은아)▲천령식품(대표 신판수)▲지리산홍화인(대표 박연숙)▲운림농원(대표 손영현)이다.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수출길이 막혀 국내외 수출업체와 생산농가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함양군은 지난해 12월 함양군과 경상남도 미국LA사무소의 주관으로 실시한 해외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한 성과로 이뤄진 것이다.

서춘수 군수는 “앞으로 시장개척단 운영, 온라인 수출상담회 등 사업을 통해 홍콩,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지역과 유럽시장을 집중 공략하여 실질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하겠으며, 그에 따른 후속 지원도 강화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오는 9월에 개최하는 함양산삼엑스포에 앞서 함양군 청정 농식품과 항노화제품을 알리고 코로나19 장기화 속 수출 물량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농식품 업체를 위해 상반기 내 해외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함양/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