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충남기능경기대회 격려
상태바
김지철 충남교육감, 충남기능경기대회 격려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4.0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훈련 학생들 안전·인권보호 지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충남기능경기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천안공업고를 방문했다. [충남교육청 제공]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충남기능경기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천안공업고를 방문했다. [충남교육청 제공]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6일 충남기능경기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천안공업고(제1경기장)를 방문했다.

충남기능경기대회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닷새간 천안공고를 비롯한 7개 경기장에서 열리고 있으며, 44개 직종에 학생 및 일반인 선수 300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충남 직업계고 학생은 작년에 비해 6개 직종이 늘어난 37개 직종, 240명이다. 늘어난 6개 직종은 산업용 드론제어, 클라우드 컴퓨팅, 프로토타입 모델링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직종이다.

교육청은 작년부터 충남에서 개최되는 2023년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기능훈련 지원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육청은 ▲훈련 직종 확대 ▲기능훈련실 환경 개선 ▲학생휴게실 구축 ▲기자재 지원 등 3년간 208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김 교육감은 “충남 직업계고 학생들이 대한민국 기술·기능을 이끌어 가는 명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교육과정을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