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재해복구사업·푸른숲 조성 박차
상태바
동해시, 재해복구사업·푸른숲 조성 박차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1.04.0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망상해변 일원 해송 5천그루 식재
지난 2일 망상해변에 해송을 심고 있는 모습. [동해시 제공]
지난 2일 망상해변에 해송을 심고 있는 모습.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지난 2019년 4월 대형 산불의 피해지가 된 망상해변 일원에 각종 재해복구사업 및 푸른 숲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9년 산불 발생 직후부터 지난해 연말까지 소생지 등 자연복원지 74ha를 제외한 산불피해지 137ha에 대한 벌채·조림을 실시하고 소나무·자작나무 등 21만여 본을 식재해 화마로 소실된 산림에 대한 복구를 완료한데 이어 지난 2일에는 식목일을 기념해 강원도, 서울에너지공사, 한국동서발전과 함께 망상해변 일원에 5000그루의 해송을 식재하는 ‘탄소상쇄 숲 조성 행사’를 개최해 화마의 상처를 씻어내고 울창한 해송 숲 조성에 나섰다.

또 화재 당시 객실, 클럽하우스 등 건축물의 80%이상이 전소됐던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지난해 10월 착공, 오는 10월 오픈을 목표로 복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로 복구되는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산불의 교훈을 토대로, 다시 재난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소방시설 확대와 화재에 강한 자재를 사용해 복구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기존 산불 피해목을 이용한 기억의 숲도 조성해 당시 아픔을 기억하고 재난의 경각심도 제고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재해복구공사가 완료되면 35동 51실과, 커뮤니티하우스, 산책로 등을 갖춘 사계절 명품 관광지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