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예산군, 기업지원 지역경제 살린다
상태바
예산군, 기업지원 지역경제 살린다
  • 예산/ 이춘택기자
  • 승인 2021.04.0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예산군이 기업 지원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나섰다. 사진은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이 기업 지원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나섰다. 사진은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이 기업 지원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우선 군은 지역과 기업의 상생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선정해 행·재정적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들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해 군과 기업이 상생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기업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에 따라 군은 신청기업 중 인구증가·고용창출·세수기여 등 지역경제에 대한 기여도와 성장·수익·안정성, 기술·품질 수준 등 기업의 성장 및 건실도를 고려해 총 3개 기업을 선정한다.

또 뛰어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발굴하고 창업 초기부터 체계적인 창업 지원을 통해 청년창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군은 정부가 8대 혁신성장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에 지난해부터 매년 군비 1억원을 투자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관내에 소재한 중소제조기업 중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에 선정된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스마트공장 구축에 소요되는 총사업비의 50% 내에서 신규구축은 최대 7000만원, 고도화 1단계는 최대 2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되며, 군비는 최대 신규구축에 700만원, 고도화 사업에 10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지역 입주기업과 산업단지, 농공단지, 청년창업자 등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우수 기업 유치와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예산/ 이춘택기자 
cht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