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가평군, 일자리 5000개 창출·고용률 69.5% 목표
상태바
가평군, 일자리 5000개 창출·고용률 69.5% 목표
  • 가평/ 박승호기자
  • 승인 2021.04.0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가평군이 지난해 고용률 68.8%를 달성해 경기도내 5위를 기록했다. [가평군 제공]
경기 가평군이 지난해 고용률 68.8%를 달성해 경기도내 5위를 기록했다. [가평군 제공]

경기 가평군이 지난해 고용률 68.8%를 달성해 경기도내 5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도 군은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 따라 일자리 창출 5000개, 고용률 69.5%를 목표로 하는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정보 네트워크와 군 홈페이지에 공시했다.

군은 일자리 목표 달성을 위해 가평형 재정일자리 지원사업 운영 등 직접일자리를 창출하고 계층별 취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직업능력 개발훈련을 실시키로 했다.

또 고용서비스 강화와 지역주도형 청년일지사업 등 고용장려금 지원, 사회적경제 육상사업 추진 등 창업지원 등을 통해 일자리 5000개를 창출할 계획이다.

군은 직접일자리창출, 고용서비스, 창업지원, 기업유치 신설 및 확장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지난 2013년도 고용률 70%대 진입 이후 꾸준히 유지해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지역여건을 반영한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달부터 청년과 기업을 매칭해주고 임금을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미취업 청년 채용시 기업 인건비(급여)의 90%인 최대 180만원을 2년간 지원하는 등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인재가 부족한 기업에는 인력난 해소와 자생력을 확보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가평/ 박승호기자
seungh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