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주말 침수 모터보트 등 해양사고 잇따라
상태바
주말 침수 모터보트 등 해양사고 잇따라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04.1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터보트 예인 중인 보령해경 [보령해양경찰서 제공]
모터보트 예인 중인 보령해경 [보령해양경찰서 제공]

충남 보령해양경찰서는 주말 첫 날인 지난 10일 보령앞바다에서 해양사고 3건이 잇따라 발생, 8명을 구조했다고 11일 밝혔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먼저 오전 10시 20분경 대천항으로 부터 남동쪽으로 30㎞ 떨어진 연도 인근 해상에서 모터보트(승선원 2명) A호가 엔진고장으로 표류중이라며 구조를 요청했다.

이에 보령해경 종합상황실은 홍원파출소 연안구조정을 현장에 급파, 민간구조선과 협력해 신고접수 14분 만에 표류 중이던 모터보트와 승선원 2명을 안전하게 구조했다.

또한 오후 2시 5분경에는 보령시 대천항 인근해상에서 모터보트(승선원 2명)에 해수가 유입되며 침수중이라고 긴급 구조요청이 접수됐다. 이에 대천파출소 연안구조정과 보령해경구조대가 신고접수 12분 만에 침수중인 모터보트에 접근 승선원 2명을 안전하게 구조했다.

또 오후 2시 25분경에는 보령시 대천항으로부터 남서방으로 15㎞ 떨어진 용도 인근해상에서 낚시영업 중이던 낚시어선(9.77톤, 승선원 4명) B호가 냉각수 공급의 문제로 엔진에 고장이 발생했다며 구조를 요청했다.

보령해경 종합상황실은 인근 해상에서 경비 중이던 P-90정을 현장으로 이동시켜 기관고장 낚시어선 B호가 안전하게 무창포항으로 입항할 수 있도록 안전조치를 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