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영세 골목식당 찾아가 맞춤형 컨설팅
상태바
중랑구, 영세 골목식당 찾아가 맞춤형 컨설팅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04.1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역로 1.5km 구간…메뉴 개발, 경영·마케팅 관리 등
중랑구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점을 찾아가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사진은 중랑구청사 전경
중랑구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점을 찾아가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사진은 중랑구청사 전경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2일 구에 따르면 이 사업은 전문업체가 영세업소를 직접 방문해 메뉴구성, 음식의 맛, 위생·경영상태 등 영업 전반에 대해 컨설팅을 5회 실시하고 사후관리까지 지원한다.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컨설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업소는 칸막이, 소독제 등 방역물품도 지원받을 수 있다.

대상 지역은 중랑역로 1.5km 구간(로얄덴트~제일시장 입구) 장미축제가 열리던 곳으로 코로나로 인해 축제가 축소되면서 매출이 대폭 감소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간판정비 사업과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등 기존에 진행하던 타사업과 연계하여 지역경제를 살리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청 위생과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16개소를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해 전체의 62.5%인 10개 업소의 이용고객이 증가되는 등 좋은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위생과 경영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여 침체된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