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사이언스 골든벨’ 온라인 생중계...마북초 박승건 학생 '최고점'
상태바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사이언스 골든벨’ 온라인 생중계...마북초 박승건 학생 '최고점'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4.1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어닥터, 6월~7월 개최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사이언스 골든벨’을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제공]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사이언스 골든벨’을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제공]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전국의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과학퀴즈대회 ‘사이언스 골든벨’을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 과학체험 프로그램인 주니어닥터의 일환으로 새롭게 마련된 사이언스 골든벨은 전국의 8~16세 청소년을 포함한 52개 가족이 온라인 화상통신 프로그램을 통해 사이언스 골든벨에 동시 참여, 행사는 KBSI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됐다.

참가자들은 2020년 주니어닥터에서 운영한 과학실험 및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연구성과 등과 관련하여 O/X 문항, 객관/주관식 문항, 영상 문항으로 출제된 총 20개의 문제를 풀었다. 참가자들과 유튜브 생중계 시청자들은 사이언스 4행시 이벤트, 가족응원전, 유튜브 시청자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 또한 함께 즐길 수 있었다.

골든벨의 문제는 난이도에 따라 차등 배점되었으며 문제별 오답자 탈락이 아닌 모든 문제에 대한 고득점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고득점자 순으로 선정된 총 6개 가족에게는 아이패드 1명, 닌텐도 스위치 2명, 갤럭시 버즈 3명에 주어졌다.

참가자 마북초등학교 3학년 박승건 학생은 사이언스 골든벨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

사이언스 골든벨은 대덕연구개발특구의 대표적인 청소년 과학 체험 프로그램인 주니어닥터의 사전 행사로 열렸으며 올해 14회째를 맞는 주니어닥터는 오는 6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다. 대덕특구 내의 출연연, 공공기관, 대학, 기업 등 다양한 기관이 보유한 풍부한 과학기술 인프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