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북부산림청, 청소년 녹색체험교육 사업 본격 착수
상태바
북부산림청, 청소년 녹색체험교육 사업 본격 착수
  • 원주/ 안종률기자
  • 승인 2021.04.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대상 산림교육 프로그램 개발
북부지방산림청은 청소년 녹색체험교육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북부산림청 제공]
북부지방산림청은 청소년 녹색체험교육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북부산림청 제공]

북부지방산림청은 청소년 녹색체험교육 사업을 본격적으로 착수한다고 12일 밝혔다.

북부산림청은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청소년 교육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녹색체험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분야 연구에 따르면 숲에서의 활동이 오감과 창의성을 발달시키고 정서·인성을 함양시키는 등 녹색체험교육에 대한 효과 또한 입증되고 있다.

청소년 녹색체험교육은 산림복지전문업체에 위탁 운영하며 교육부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17차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동영상·체험키트 제작 및 배포, QR코드 활용 등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을 병행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청소년들이 마음껏 숲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사업이 종료되는 12월초까지 녹색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연 5000여명의 관내 중학생들에게 숲을 직접 느끼면서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수천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숲은 자연과의 교감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라며 “녹색체험교육 사업을 통해 청소년을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리더로 성장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원주/ 안종률기자
iyah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