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산군, 민자 1000억 유치
상태바
금산군, 민자 1000억 유치
  • 금산/ 황선동기자
  • 승인 2021.04.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흥레져개발 4년간 96만3000㎡ 규모
제원면 천내리 친환경 관광단지 조성
충남 금산군은 태흥레져개발과 제원면 천내리에 친환경 관광단지 조성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은 태흥레져개발과 제원면 천내리에 친환경 관광단지 조성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은 태흥레져개발과 최근 제원면 천내리에 친환경 관광단지 조성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따라 태흥레져개발에서는 4년간 96만3000㎡ 부지에 1000억 원을 투자해 친환경 골프장 18홀과 숙박시설, 주차장, 관광 휴양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군은 생산유발 3000억 원, 취업유발 2000명의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지금은 천내리 주변 토지 중 80%를 매입한 상태로 절차에 따라 관광단지 지정과 조성공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 군은 지난해 12월부터 환경부 토지 사용허가 협의를 진행하는 등 행정적인 지원을 시행하고 있으며 나머지 50만3840㎡의 관광휴양시설에 대해서도 민간 투자를 유치할 예정이다.

이석주 회장은 “찾아오는 명품관광을 위한 투자가 실현돼 기쁘다”며 “군민과 상생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정우 군수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투자를 결정한 태흥레져개발 이 회장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천내리 관광단지 조성은 관내 일자리 창출과 지방세수 증대 등 군 지역경제 활성화뿐 아니라 금산의 찾아오는 명품관광 이미지 확보에도 크게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화답했다.

또 “인삼, 약초와 더불어 지역경제를 성공시킬 수 있는 새로운 성장동력인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금산/ 황선동기자
m0457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