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농협 함께나눔봉사단, 영농지원 발대식·일손돕기 실시
상태바
경기농협 함께나눔봉사단, 영농지원 발대식·일손돕기 실시
  • 박선식기자
  • 승인 2021.04.1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 경기농협 함께나눔봉사단 영농지원 발대식 [경기농협 제공]
범 경기농협 함께나눔봉사단 영농지원 발대식 [경기농협 제공]

범 경기농협 함께나눔 봉사단(봉사단장 정용왕)은 14일 용인시 남사읍 용인RPC 남사건조장에서 영농지원 발대식과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권석필 경기도자원봉사센터장, 염규종, 이재형 농협중앙회 이사조합장, 정용왕 본부장, 농협은행 김길수 경기영업본부장, 고향주부모임경기도지회 이강순 회장, 관내 농축협 조합장과 농협중앙회, 농협은행, 농협생명보험, 농협손해보험 등 범 경기농협 임직원으로 구성된 함께나눔봉사단과 고향주부모임, 용인시의용소방대원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또한 농촌인력 부족문제 해소를 위해 범 농협 임직원과 자원봉사단체가 함께 농촌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결의한 뒤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고추밭 멀칭작업 및 양파·마늘밭 잡초제거 작업 등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 하였다.

경기농협은 도내 31개 시군지부와 132개 지역농협을 통해 일손이 필요한 농업인에게 도시민 자원봉사자를 중개·알선하는 ‘농촌인력중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인 근로자 입국지연 문제를 대체하고자 도시 유휴인력 중 농업부문 일자리에 참여 의향이 있는 도시민 인력풀을 구성하고 영농교육을 실시해 농촌지역에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자원봉사센터의 ‘1365 자원봉사 포털’과 연계하여 일반인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농촌 봉사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정용왕 본부장은 “농촌 고령화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력난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며 “우리 경기농협은 임직원 봉사단 뿐만 아니라 도시민과 자원봉사단체, 도내 기업체 등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하여 농업인의 시름을 덜어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농협은 이날 발대식에서 취약농가 영농지원 및 경영비 절감을 위해 경기도내 전 농·축협에 41억8천만원 상당의 '영농기반조성 농기계'를 전달했다.

[전국매일신문]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