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청년농업인에 매달 100만원 지급
상태바
춘천시, 청년농업인에 매달 100만원 지급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4.1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경영 1~3년차 대상
강원 춘천시가 청년농업인의 정착을 돕기 위해 매달 100만원을 지급하는 ‘2021년 춘천시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사진은 춘천시청사 전경.

강원 춘천시가 청년농업인의 정착을 돕기 위해 매달 100만원을 지급하는 ‘2021년 춘천시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영농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업인 또는 예비농업인이 춘천에서 지속가능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며 오는 23일까지 신청 받는다.

대상자는 독립경영 1년차부터 3년차까지 매월 100만원씩 정착지원금을 지급받게 되며 대상은 춘천에 현재 거주 중이거나 전입 예정인 만 19세 이상~만 45세 이하의 청년농업인 또는 예비농업인이다.

영농 예정자를 포함해 독립경영 3년 이하여야 하며 병역을 마쳤거나 병역을 면제받은 자여야 한다. 특히 사업에 선발된 이후에는 춘천 내로 전입해 실제로 거주해야 하며 영농 종사 여부를 확인한 후 영농정착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단 사업자 등록을 하고 사업체를 경영하고 있거나 공공기관 및 회사 등에 상근 직원으로 채용돼 매월 보수 또는 보수에 준하는 급여를 받는 자, 일정 수준 이상의 재산 및 소득이 있는 자는 신청할 수 없다.

사업신청은 춘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내 사업안내 게시판에서 신청서와 영농계획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사업예정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첨부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