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의회, 현안사항 정책협의 활동분주
상태바
보령시의회, 현안사항 정책협의 활동분주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04.1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등 논의
충남 보령시의회는 최근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보령시의회 제공]

충남 보령시의회가 정책협의회를 통해 집행부와의 소통은 물론 일하고 소통하는 의회구현에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4일 시의회에 따르면 최근 개최된 정책협의회에서 부시장, 자치행정과장, 보건소장, 원산도 출장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 19 백신 접종 추진계획’과 ‘원산도 야영장 사용료 징수관리 민간위탁 운영계획’에 대한 보고를 듣고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먼저 시의원들은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 19 백신 접종 시 버스로 이동해 추진되는 만큼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에 유의할 것과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에 대비해 응급약품 준비 등 철저한 사전준비 및 문자발송 등을 통해 정확한 백신 접종 일정을 홍보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코로나 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세버스 업체가 백신 접종 버스운행에 참여하게 되는데 업체별 균등하게 배정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줄 것과 내원 불가자들의 방문 접종 시 이상 반응에 대비해 신속하게 대응해 달라고 당부했다.

원산도 야영장 사용료 징수·관리의 민간위탁에 대해서는 그동안의 운영상 문제점을 파악해 불편을 최소화하고 시설을 보강해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해 줄 것을 제안했다. 

또 야영장 면수가 부족한 부분은 지속해서 면수 확보를 위한 노력을 해줄 것과 원산도 관광객이 증가하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는 만큼 시설 운영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