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암대, 복합학습문화공간 ‘Dream Lounge’ 오픈
상태바
청암대, 복합학습문화공간 ‘Dream Lounge’ 오픈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04.1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 공간 위한 공간배치·대학생 선호 카페형 설계
청암대학교가 복합학습문화공간 기능의 ‘Dream Lounge’ 개소식을 갖고 있다. [청암대 제공]
청암대학교가 복합학습문화공간 기능의 ‘Dream Lounge’ 개소식을 갖고 있다. [청암대 제공]

청암대학교가 복합학습문화공간 기능의 ‘Dream Lounge’를 오픈했다.
 
15일 청암대에 따르면 ‘Dream Lounge’는 약 2억3000여만 원의 공사비를 들여 369m³의 규모로 지난 2월 말 착공해 지난 13일 오픈, 학생들의 특별한 복합학습문화공간으로 정식 운영된다.

청암대는 학생들이 자유스런 분위기에서 소통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함양할 수 있는 창의적 공간을 위한 공간배치와 학생들에게 친숙한 분위기를 연출해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카페형으로 설계했다.

4차산업혁명시대 니즈에 부합하고, 창의적이고 자유러운 Book Cafe와  성공취업 전략 정보를 제공하는 Job Cafe가 결합돼 학생들에게 보다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선호하는 청암대 캠퍼스의 중심시설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간호학과 한 학생은 “우리가 꿈꾸어 오던 교육환경과 시설이 내가 다니는 학교에서 마주할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많은 학우들이 이용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형원 총장은 “문화공간 시설이 부족한 청암대 캠퍼스에 ‘Dream Lounge’ 개소에 씨앗이 된 1억여 원을 모금해준 청암대 동문들과 교직원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산업사회 변화와 혁신시대에 대비, 학생들 스스로 생각하고, 협력하고, 창조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스마트 공간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라며, 학생들이 자유롭게 어울려 토론·소통·학습하며 만남과 휴식의 장으로써 캠퍼스의 명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