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증산4‧수색14구역, 공공개발 사업 ‘탄력’
상태바
은평구 증산4‧수색14구역, 공공개발 사업 ‘탄력’
  • 임형찬기자
  • 승인 2021.04.1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선도사업 후보지 중 가장 먼저 10% 이상 주민동의서 제출
7월 예정지구 지정해 신속한 사업 추진
지난 12일 은평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증산4구역 주민(왼쪽)이 LH공사 도시정비사업처 처장(오른쪽)에게 주민 10%이상 동의서를 전달하고 있다.[은평구 제공]
지난 12일 은평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증산4구역 주민(왼쪽)이 LH공사 도시정비사업처 처장(오른쪽)에게 주민 10%이상 동의서를 전달하고 있다.[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공공주도 3080+ 주택공급 방안 1차 선도사업 후보지인 옛 증산4구역과 수색14구역 주민이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 예정지구 지정 동의서(주민동의 10% 이상)를 최근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이들 2개 지역은 토지등소유자 10% 동의요건을 우선 확보함에 따라 오는 7월 예정지구로 지정돼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옛 증산4구역과 수색14구역은 정비구역 해제 이후 개발이 불투명한 지역이었으나 정부의 공공주도 3080+ 대도시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으로 지난달 첫 선도사업 후보지에 선정됐다. 이번에 1차 선도사업 후보지 21곳 중 가장 먼저 예정지구 지정을 위한 주민동의 10%이상을 제출하면서 정부가 서울 주택 공급 확대를 목표로 도입한 공공개발 사업에 청신호가 켜졌다.

1차 선도사업 후보지 구역의 주민들은 올해 안에 주민의 3분의 2의 동의(면적기준 1/2)를 받아 사업에 착수하는 경우에는 토지주에게 최고 수익률을 보장함에 따라 주민 동의를 얻기 위해 신속하게 움직이고 있다.

LH공사는 사업에 대한 은평구 해당지역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달 중 1차 선도사업 후보지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구역별 사업설명회는 개별 구역에 대한 사업성 분석후 개최할 예정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은평구는 3080+ 주택공급 방안 1차 선도사업 후보지로 선정된 연신내 등 역세권 4곳은 복합 고밀개발이 가능하고 옛 증산4구역 등 저층주거지 5곳은 양질의 생활SOC를 갖춘 주거공간으로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모두 주민이 동의해야만 가능한 사업인 만큼 주민동의가 충족되면 관련기관과 협의를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