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한탄강 물윗길 트레킹 벤치마킹 줄잇는다
상태바
철원군, 한탄강 물윗길 트레킹 벤치마킹 줄잇는다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1.04.1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시대 맞춤형 자연 관광자원 활용 인기몰이
‘철원 한탄강 물윗길 트레킹’ 추진사례를 견학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철원군 제공]
‘철원 한탄강 물윗길 트레킹’ 추진사례를 견학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철원군 제공]

강원 철원군이 지난해 10월부터 추진한 ‘철원 한탄강 물윗길 트레킹’ 추진사례를 견학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15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경북 고령군 군수 등 관계 공무원들이 벤치마킹을 위해 지난 13일 군을 방문해 한탄강 물윗길을 탐방했다고 밝혔다.

이날 고령군 관계자는 ‘철원 한탄강 물윗길 트레킹’ 구간을 방문해 한탄강의 절경인 주상절리 등을 보다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설치된 부교, 철원 한탄강 은하수교의 설치사례와 관내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한 입장료에 따른 철원사랑상품권의 교환사례를 살펴보고 사업추진현황과 주요 성과에 대해 벤치마킹했다.

군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광객 방문 시 공간 구조상 밀집도가 크지 않거나 전 국민적으로 널리 알려지지 않는 대면이 적은 숨은 관광지 발굴 및 생태형 관광지 개발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또 한탄강 물윗길 트레킹 구간 조성을 계기로 타지자체에서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철원을 찾고 있고 지난해 10월에도 속초시에서 영랑호 생태탐방로 조성을 위한 벤치마킹을 위해 물윗길을 방문한바 있다.

한편 트레킹 구간은 오는 18일까지 운영한 후 오는 10월 중 개방할 예정이며 철원한탄강 물윗길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1일 평균 1000여명이 방문하는 등 현재까지 9만여 명이 한탄강의 주상절리를 즐겼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