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설 연휴,보령의 아름다움에 흠뻑"
상태바
"설 연휴,보령의 아름다움에 흠뻑"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6.02.05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설 명절을 맞아 5일간 연휴로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대천해수욕장 등에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북적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4일 밝혔다.
 ▲설 연휴 최절정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무창포신비의 바닷길은 설 연휴기간인 7일부터 주말인 13일까지 7일간 열리게 되며 설 명절 다음날인 10일과 11일에는 최고 절정을 이루면서 가장 크게 열린다.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은 오전 시간에 하루 한 번씩 열리게 되며 바닷길이 열리면 무창포해수욕장에서 석대도까지 1.5km 바닷길을 걸을 수 있고 인근 갯벌에서 조개잡이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무창포해수욕장의 랜드마크인 무창포타워에서는 무창포의 전경과 망원경을 통해 대천해수욕장과 섬의 모습도 볼 수 있고 특히 이달 초부터 주꾸미 어획이 시작됨에 따라 해변과 무창포항의 회센터에서는 별미인 주꾸미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충청수영성’
 충청수영성은 조선 초기에 설치돼 고종 33년인 1896년 폐영될 때까지 군선이 142척, 수군이 8400여 명에 이르는 등 서해안의 안보를 책임졌다. 이는 주변의 산자락이 포근히 감싸 파도는 물론 바람까지 막아주는 아늑한 항구였기 때문이다.
 ‘충청수영성 해양경관 전망대’에서는 눈이 시리도록 푸른 하늘과 접해 있고 천수만 낙조의 황홀한 풍광을 만끽할 수 있으며 지난해 137년 만에 복원된 누각 ‘영보정’은 다산 정약용과 채팽윤이 아름다움을 극찬할 정도로 주변 경관이 뛰어난 곳이다.
 이밖에 오천항에서는 ‘간재미’와 ‘키조개’, 천북 굴 단지에서는 ‘굴 요리’도 맛볼 수 있다.
 ▲대천해수욕장, 성주산 등 관광 및 먹을거리 풍성
 대천해수욕장은 즐길거리와 먹을거리, 볼거리가 풍성한 사계절 관광지이다.
 아름다운 바다를 보기 위해 겨울에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인근 식당에서는 ‘조개구이’와 ‘생선 회’를, 대천항에서는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물잠뱅이탕’을 즐길 수 있다.
 해수욕장 너머 대천항에 가면 9일과 10일 대천항 유람선(☎ 041-934-6896)을 이용해 아름다운 섬을 관광하면서 겨울바다만의 낭만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세계 각국의 조각예술품이 전시돼 있는 개화예술공원(☎ 041-931-6789)은 명절 연휴 5일간 쉬는 날 없이 운영하며 비누체험, 도자기 만들기, 나무곤충 만들기 등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