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명 "어린이·어른의 마음, 넘겨짚지 않고 부단히 살필 것"
상태바
이재명 "어린이·어른의 마음, 넘겨짚지 않고 부단히 살필 것"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5.0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에 초등학교 1학년 성적표 공개
이재명 경기도지사 [전매DB]
이재명 경기도지사 [전매DB]

이재명 경기지사는 5일 "99번째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어린이의 마음도 어른의 마음도 부단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네모인지 세모인지 넘겨짚지 않을게요'라는 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오은영 박사가 5살 어린이의 공격적인 성향을 개선하기 위한 솔루션을 언급하며 "두 아들의 아빠로 살아오며 제 교육은 어땠었나 돌아보는 순간이었다. 섣불리 넘겨짚고 성급하게 다그친 적은 없었는지, 제 기준에 맞는 논리적인 답을 기대하며 질문을 던져왔던 것은 아닌지. 늘 느끼지만 좋은 부모가 된다는 게 참 어렵다"고 덧붙였다.

이어 "어린이날을 맞아 어떤 휘황찬란한 정책 약속보다 어린이들의 마음을 함부로 넘겨짚지 않겠다는 다짐부터 드리고 싶다"며 "여러분의 마음이 동그라미인지 네모인지 세모인지 더 면밀하게 끈기 있게 살펴보겠다. 코로나로 학교에 잘 가지 못하고 유튜브로 세상을 접하는 여러분의 일상과 정서는 어떨지, 열심히 역지사지 상상도 해보고 직접 듣기도 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사실 정치도 이와 조금도 다르지 않다. 선거 결과와 여론조사 상으로 드러나는 민심의 이면과 배후를 성실하게 살피는 것이 좋은 정치의 출발"이라며 "다채로운 방식으로 나타나는 주권자의 목소리를 있는 그대로 존중하고 그 속내를 이해하려고 애쓰는 것이 대리인의 기본자세일 것이다. 하물며 아이들의 마음도 바다와 같은데 민심은 어떻겠나"라고 말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공개한 초등학교 1학년 성적표 [이재명 경기지사 인스타그램  캡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공개한 초등학교 1학년 성적표 [이재명 경기지사 인스타그램 캡쳐]

이와 함께 이 지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초등학교 1학년 성적표'도 함께 공개했다.

이 지사가 공개한 성적표에는 체육과목만 '우'를 받고 나머지 교과목에서는 '미'를 받았으며, 담임교사는 학습태도에 '동무들과 잘 놀며 씩씩하다, 활발하나 고집이 세다, 대답을 잘하며 운동활동에 적극적'이라고 기재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