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주 와동동에 EBS 캐릭터 활용 '파주놀이구름' 준공
상태바
파주 와동동에 EBS 캐릭터 활용 '파주놀이구름' 준공
  • 파주/ 임청일기자
  • 승인 2021.05.0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EBS, 유휴공간 유비파크 1400평에 조성
어린이 전시 체험시설·식음시설·특별전시관 등 마련
경기 파주시 와동동에 가족친화형 어린이 놀이문화공간 '파주놀이구름'이 5일 준공됐다. 사진은 지난 4월 13일 '파주놀이구름' 조성 현장 방문.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 와동동에 가족친화형 어린이 놀이문화공간 '파주놀이구름'이 5일 준공됐다. 사진은 지난 4월 13일 '파주놀이구름' 조성 현장 방문.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에 EBS 어린이 전시체험시설이 포함된 가족친화형 어린이 놀이문화공간 '파주놀이구름'이 5일 준공됐다.

이날 파주 와동동에서 진행된 준공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최종환 파주시장,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박정 의원, 김명중 EBS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 어린이 가정 30여 팀을 선정해 참관 투어를 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파주시와 EBS에 따르면 파주놀이구름은 파주시 내 오랜 기간 방치된 유휴공간 유비파크에 조성했으며, EBS의 교육철학과 캐릭터 IP(지적재산)를 활용해 꾸몄다고 밝혔다.

EBS는 유비파크의 본관동과 부속동A, 부속동B의 약 1400평 공간을 어린이 전시 체험시설과 식음시설, 특별전시관 등으로 기획했으며 본관동은 EBS의 캐릭터 IP와 파주시의 지역자원이 결합한 지역밀착형 콘텐츠를 제작해 조성했다.

파주시의 지역 이미지와 운정의 지명 유래 설화로 시작되는 전시공간은 EBS 캐릭터의 세계관으로 이어지며, 방문객들에게 파주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

다양한 전시기법을 활용해 번개맨, 뿡뿡이, 뚝딱이, 뚜앙 등 EBS 캐릭터들이 살아가는 숲, 마을, 화산 등 다양한 공간을 연출, 각 캐릭터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교감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조성했다.

특히 놀이의 가치에 기반한 교육과 놀이를 결합한 공간을 조성해 아이들의 신체와 탐구 능력의 성장 정도에 따라 신체 능력, 협동심,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놀이공간을 마련했다.

부속동B는 현재 EBS 인기 캐릭터 뚝딱이의 집을 구현한 '뚝딱하우스'로 운영 중이다.

EBS와 파주시는 운영 프로그램 기획과 제작 등 준비 기간을 거쳐 파주놀이구름을 정식으로 개관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파주/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