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1 DMZ 포럼' 21일 킨텍스서 열린다
상태바
'2021 DMZ 포럼' 21일 킨텍스서 열린다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5.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반도 평화협력 위해 국내·외 석학 등 100여 명 참여
2021 DMZ 포럼. [킨텍스 제공]
2021 DMZ 포럼. [킨텍스 제공]

'2021 DMZ 포럼'이 21∼2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15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포럼에는 '새로운 평화의 지평을 열다'를 주제로 한반도 평화협력을 위해 국내·외 석학과 전문가, 평화단체 등 100여 명의 연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개회식은 이재명 도지사, 이해찬 ㈔동북아평화경제협회 이사장, 로 칸나 미국 하원의원의 기조연설과 임동원 렛츠 디엠지 조직위원회 위원장(전 통일부 장관)의 환영사, 한명숙 전 총리, 정세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이인영 통일부장관, 김사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의 축사로 진행된다.

포럼은 특별세션, 기획세션, 평화운동협력세션 등 총 20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21일 특별세션에서는 문정인 전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과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 등이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의 길'이란 주제로 토론한다. 22일 세션에서는 조영미 여성평화운동네트워크 집행위원장과 바바라 리 미국 하원의원 등의 '풀뿌리로부터 국제연대까지, 여성들의 평화를 위한 노력과 제안'에 관한 토론이 진행된다.

포럼은 20일 오후 6시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ZOOM 참관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등록 없이도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개회식과 세션을 온라인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