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139]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 온라인 이벤트로 추진
상태바
[축제 139]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 온라인 이벤트로 추진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1.05.2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코니 콘서트·드라이브 인 불꽃이벤트·칼군무 경연대회 등
색다른 축제로 전환 비대면 프로그램 위주 다양하게 마련
강원 철원군 '화강 다슬기 축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2년 연속 개최가 무산됐다. [철원군 제공]
강원 철원군 '화강 다슬기 축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2년 연속 개최가 무산됐다. [철원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139]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

강원 철원군 '화강 다슬기 축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2년 연속 개최가 무산됐다.

이에 따라 군은 축제 개최 대신 비대면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한 '2021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 리마인드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다슬기축제의 명맥을 유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 됨에 따라 지친 군민들을 위로하며 힐링할 수 있는 비대면·온라인 방식의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이벤트로는  '발코니 콘서트', '드라이브 인 불꽃 이벤트', '칼군무 경연대회', '어린이 그림 그리기 공모전', '장병 편지쓰기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발코니 콘서트는 아파트 발코니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작은 음악회로 내달 매주 수·일요일(총 8회) 오후 8시부터 아파트 단지 내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 불꽃 이벤트는 코로나 극복을 기원하는 것으로 오는 7월 3일 오후 8시부터 소공연을 시작으로 은하수교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인 방식으로 추진된다.

또한 칼군무 경연대회는 작년 32팀이 참가해 성공적으로 개최한데 이어 영상예선을 거쳐 오는 7월 24일 실내체육관에서 본선 10팀이 무대를 꾸리고 무관중(유튜브 철원TV 라이브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3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는 경연대회로 10인 이상으로 구성된 전국의 아마추어 댄스 팀들이 참가해 창작댄스를 겨뤄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국 어린이 그림 그리기 공모전은 다슬기축제를 방문한 전국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슬기축제의 추억을 되새기는 의미를 담은 공모전으로 도화지에 그림을 그린 후 군축제위원회 카카오톡 채널에 작품을 게재하고 입선작은 다음해 다슬기축제 중 행사장 내에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군 장병 편지쓰기 공모전은 최전방 철원에서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의 편지 및 안부인사를 주제로 하며 철원 주둔 군장병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편지 작성 후 군축제위원회 홈페이지에 게재 후 편지를 시상품과 함께 발송할 예정이다.

이현종 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화강에서의 축제를 개최하지 못해 많은 아쉬움이 남지만 다슬기축제를 리마인드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속 군민들이 안전하게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