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상의, 전통시장 본격 지원 나선다
상태바
여수상의, 전통시장 본격 지원 나선다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1.05.2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인대표 초청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간담회 개최
여수상의 회관내 소상공인 위한 사무공간 무료임대
여수상공회의소가 전통시장 소상공인골목상권의 애로사항 청취와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에 대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여수상의 제공]
여수상공회의소가 전통시장 소상공인골목상권의 애로사항 청취와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에 대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여수상의 제공]

전남여수상공회의소가 박기창 여수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전통시장 소상공인상점가 대표 16인을 초청해 전통시장 소상공인골목상권의 애로사항 청취와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에 대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여수상의는 “그 간 우리지역 서민경제에 근간인 전통시장소상공인골목상권에 대한 여수상의 관심과 지원이 부족했다”면서 “전시성 행사 및 불요불급한 행사는 축소 및 폐지해 예산을 절감하고 절감된 예산으로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에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날 열린 간담회에서 여수상의는 16개 전통시장상점가에 대한 수개월 간의 현장 조사와 시장상인들의 의견 청취를 통해 발굴한 전통시장 지원사업을 소개했다.

여수상의는 노점(가판) 상인 노후 의자 전체 교체, 전통시장 화장실 핸드드라이어 설치, 전통시장 이용객 장바구니 카트 나눔 캠페인, 시장상인 대상 온라인 판로 개척 교육사업을 우선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상인회 대표는 “이번 설명회 및 간담회가 일회성 행사로 보이지 않아서 여수상의에 감사하다”고 말하면서 “그간 상인들과 특별한 관계가 없다고만 느껴왔던 여수상의가 어려운 시기에 상인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을 준비해 주셨다”고 화답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